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병원기]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 동부지부: 독감예방접종 2022
    이것저것 해보기 2022. 10. 10. 16:00
    반응형

    내 경험상 가장 저렴하게 독감예방접종을 맞을 수 있는 곳은 한국건강관리협회였다. 역시나 회사에서 알려준 병원들의 35,000원에서 40,000원 선이었는데.. 이곳은 무려 26,000원!!! 평일 오후 시간대에만 독감 예방 접종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긴 비용적으로 이점이 크니 선택의 여지가 없다..ㅋㅋ 마침 출장 가는 길이어 오전에 일을 좀 마치고 점심 대충 먹은 후 버스를 타고 건강관리협회로 향했다. 과연 30분 이내에 접종을 완료하여 지하철 환승까지 가능할지...ㅋㅋ

    버스에서 하차하여 빠른 걸음으로 병원 입구에 도착..!!

    눈치껏 독감 예방접종 예진표를 찾아 얼른 작성하였다.

    전화에서 안내받은대로 비용은 26,000원!

    예진표 작성을 마치니 체온 측정을 진행해 주신다.

    그리고 붉은색 선을 따라 찾아간 곳은..

    접수처!! ㅋㅋ

    친절한 선생님께 안내 및 수납을 마쳤다. 이때 받게 되는 수납 영수증은 이후에는 재확인하지 않으니 계속 예진표만 들고 다니면 된다.

    자 이제 문진진찰로..!!

    4번으로 배정받았는데..

    이상하게 4번 문진실만 사람 빠지는 속도가 느렸다..ㅠㅠ 젠장... 어쩌면 환승시간 30분을 못 맞출지도 모르겠다. 여기에서 대략 10분가량을 소비했다.

    문진을 마치고 지하로 향했다.

    드디어 보이는 접종실..!

    체계적이진 않지만... 일단 자리에 앉은 순서대로 접종을 하는 것 같았다. 

    1, 2번 두 개의 접종처가 있었는데 안내원이 안내해 주는 대로 이동하면 된다.

    하필 1번이 걸렸는데.. 아동이 있던 라인이어서 그런지 대기 시간이 묘하게 길어졌다.. 허허허.

    원래는 접종을 마친 후 최소 5분은 대기해야 한다.

    뒷면은 다른 예방접종들 비용..! 아마 한국건강관리협회가 제일 저렴하지 않을까..?

    5분을 대기할까 고민하다 딱 지하철 환승까지 5분의 시간이 남아 과감히 무시하고 지하철역으로 향했다. 그렇게 무사히 환승까지 마치고 나는 서울역으로 이동...! 다행히 큰 부작용은 없었지만 매년 독감 예방접종을 맞아 온 분이 아니라면 꼭 병원에서 안내하는 지침을 따르길 바란다!!

     

    여튼 올해도 무난하게 독감예방접종을 마쳤다. 올 겨울도 무사히 넘어가길...!! 그리고 실내 마스크 착용 규제도 얼른 철폐되길..!

    728x90
    반응형

    댓글

T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