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취미] DIY 명화그리기 2
    이것저것 해보기 2022. 3. 13. 16:00
    반응형

    연말을 맞아 다시 한번 명화그리기에 도전해봤다. 지난번에 시도한 브랜드 제품보다 조금 더 고급화된 버전으로 정말 캔버스가 훨씬 튼튼하기도 했고 색칠선이 더 밝은 색으로 되어 있어 조금만 덧칠을 해도 괜찮아 여러모로 좋긴 했다.. 하지만 너무 난이도가 높은 작품을 고른 것일까.. ㅎㅎㅎ 여튼 구매 제품의 링크를 아래에 남긴다.

     

    https://www.coupang.com/vp/products/5208791821?vendorItemId=74570569347&sourceType=MyCoupang_my_orders_list_product_title&isAddedCart= 

     

    반고흐 복숭아 꽃이 핀 라 크로 풍경 DIY 명화그림 유화 그림 그리기 집순이 취미

    COUPANG

    www.coupang.com

     

    2021년 12월 21일에 그리기 시작했고 계획대로라면 원래는 음력 설 즈음에는 완성을 시키려고 했는데 이 녀석의 난이도가 정말 어마어마하게 높기도 하였고, 그 사이에 바쁜 일들이 많이 생겼다고나 할까..ㅎㅎ 최종적으로 2022년 3월 9일에 완성하였다.

     

    일단 제품의 구성부터 살펴보자. 지난 번 구매했던 제품과 거의 비슷했으나, 붓의 종류가 좀 더 다양했고 물감도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었다. 그리고 캔버스의 무게가 꽤나 묵직했다.

    많이 쓰는 물감의 경우 2개씩 준비되어 있어서 유용하게 썼다. 작업 중 물감이 부족한 경우는 없었고 오히려 대부분이 반이상 남았으니 팍팍 쓰는 걸 추천한다.

    기존에 구매했던 제품이 4개 정도의 붓이 왔던 것 같은데 무려 10종의 붓이 왔다. 하지만 본 작품의 특성상 넓적한 붓을 쓸 일이 많지 않았다.

    친절한 설명서가 첨부되어 있으니 한번 잘 읽어보자.

    이번에 내가 고른 작품은 역시 고흐의 그림이었다. 그냥 뭔가 해바라기와 합을 맞추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해바라기가 좀 강렬한 인상이어서 더 포근한 느낌의 그런 풍경화를 두면 좋을 것 같았다. 그래서 고른 고흐의 작품은.. 복숭아꽃이 활짝 핀 라크로!! 사실 원작을 찾아보지 않고 구매하긴 했는데... 원작의 느낌이 너무 좋아서..ㅎㅎ 내 작품이 뭔가 더 부끄러워졌다고나 할까..ㅎㅎ

    그리고 내가 칠해야 할 캔버스... 보이는 것처럼 테두리선과 숫자가 정말 희미하다. 칠해야 하는 영역의 단위가 너무 잘게 쪼개어져 있고, 숫자도 알아보기 힘들어 엄청 힘들었다. 나중에 작업하면서 알게 된 게 조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눈의 피로도가 너무 달랐다. 초반에는 이런 노하우가 쌓이지 않아 정말 일의 진척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 

    지난번 작품은 한 번호를 골라 전체 영역을 돌아다니며 일일이 색칠을 했는데, 이번에는 그렇게 하기에는 너무 범위가 넓고 세분화되어 있어 영역을 1/4로 나눠 칠하는 걸로 바꿨다. 그러다 결국 하늘과 땅으로 나눠 작업을 진행했다. 그렇게 하여 대략 3월 5일경에 하늘을 완성했다. 대략 3달이 경과하긴 했으나, 실제로 작업한 시간은.. 글쎄.. 한 10시간 남짓이려나? ㅎㅎ 그런데 하늘을 다 칠하고 나니 뭔가 추진력이 더 생겼다고 해야 하나. 게다가 바쁜 일도 어느 정도 마무리되기도 하여 퇴근하면 좀 칠하고, 주말에는 하루 3시간 이상씩 색칠에 몰두했다.

    그리고 대망이 대선날... 이미 사전 투표를 진행했기도 하고 이 날 특별한 약속도 없었기에 아침부터 주구장찰 색칠만 했다. 아침 먹고 색칠, 점심 먹고 색칠을 하였다. 너무 오래 앉아 있었던 것 같아 다음 사진을 촬영하고 잠시 자전거로 산책을 다녀왔다.

    진짜 얼마 남지 않았다. 그런데 그러다보니 더 욕심이 생겼고, 자전거 산책을 다녀오고 마지막 3시간 동안 또 작업에 집중했다. 얼마 남지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번호 찾는 게 일이었다. 여하튼 내 예상보다 더 많은 시간이 걸렸고.. 그렇게 작품이 완성되었다. 총 작업시간을 계산해보진 않았으나, 대략 20~30시간 정도가 소요된 것 같다. 작품을 완성하고 코팅제를 발랐다. 코팅제가 지난번 제품에 비해 훨씬 점도가 높아 좀 바르기 힘들었다.

    그리고 바로 다음 날 잘 건조된 작품을 오피스에 전시했다!

    원작과 비교했을 때 뭔가 아쉬운 점이 있긴했으나 이것 나름대로 뭔가 느낌이 있다고나 해야 할까. ㅎㅎ 확실히 논문이 출판되었을 때보다도 뿌듯함이 더 큰 걸 보면....ㅋㅋㅋ 아냐 또 이것도 일이 되면 이렇게 기쁘지 않을 거라는 생각도 하면서.. 확실히 집중하며 시간을 보내기에 정말로 좋은 일임에는 틀림없었다. 그래도 당분간은.. 할 생각이 없긴 하다. 일단 내 성격상 한번 시작하면 끝을 봐야 하기에, 지금같이 점점 일이 많아지는 시기에 가져서는 안 될 취미 같았다. 나중에 은퇴 시에 하면 재밌을 취미 같기도 하지만.. 그때 눈이 나빠지지 않아야 할 텐데 그럴 확률은 또 엄청 낮으니 ㅎㅎ 그래도 내 손으로 그린 작품이 2점이나 내 오피스에 전시되어 있어 뿌듯하구만!! 어쨌든 명화 그리기 시리즈는 시간과 노력만 충분히 들이면 어떻게든 괜찮은 녀석이 완성된다. 이 일처럼 다들 노력한 만큼 뭔가 항상 성과가 있다면 좋을 텐데... 요즘 나랑 같이 연구하는 학생들도 열심히 하는 것 같은데 일이 잘 되지 않는 것 같아 걱정이 많다.. 왜 연구는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오지 않는 거냐고..ㅠㅠㅠ 아니면 그냥 요구하는 결과의 수준이 너무 높아서 그런 건가..;; 생각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인 것 같기는 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

TAK